if(!wcs_add) var wcs_add = {}; wcs_add["wa"] = "93842b37c27488"; wcs_do(); [일산체형교정,일산자세교정] 견갑골 안정화
top of page
  • 웰니스포스처

[일산체형교정,일산자세교정] 견갑골 안정화


장시간 IT기기의 사용으로 척추 굽은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경우 경추 굴곡근, 전거근, 능형근,중부 승모근 그리고 하부 승모근이 억제되어 약화되고,상부 승모근과 견 갑거근,후두하근,흉쇄유돌근,대흉근 그리고 소흉근은 촉진되어 단축된다.

일산체형교정,일산필라테스

이러한 근 길이의 변화는 신체 균형 시스템을 혼란시켜 주동근과 길항근의 길이-장력 곡선의 균형점을 변경되어,단축된 근육은 길어진 길항근 보다 더 빨리 동원되고,견갑골 상방회전,전인,거상 그 리고 전방머리자세가 된다.

일산체형교정,일산재활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생기는 경부와 견부통증 환자를 효과적으로 중재하는 방법으로 운동치료,도수치료,바이오피드백,전기치료,온찜질 등이 있는데 특히,경부 및 견부 안정화 운동치료가 경부 및 견 부 통증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산체형,일산필라테스

상부 승모근의 기능은 쇄골,견봉,견갑극의 후방과 내측으로 당기고 견갑 골을 거상,경추을 신전 시키는 역할을 하며,견갑골 상방회전 시 전거근을 보조한다. 중부 승모근 은 견갑골을 후인 작용과 상방회전을 하며,팔 거상 시 하부 승모근의 작용을 도 와 견갑골의 안정화에 도움을 준다. 하부 승모근의 주요 기능은 흉추 신전 뿐 아니라 견갑골의 하강,후인 그리고 상방회전 시키는 역활을 하며,적절한 정렬과 견관절의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근육이다.

전거근은 정상 견갑상완리듬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알려져 왔으며 (,상지를 움직일 때 견갑골의 상방회전과 후방경사를 도와주어 견갑골을 흉곽에 유지시켜 견갑골 익 상을 예방한다. 전거근은 구조적으로 3부분의 근섬유들로 이루어져있다.가장 상부는 첫 번 째 늑골 또는 2번째 늑골에 부착하며,후방으로는 견갑골의 상각과 연결된다.이 근섬유는 늑골과 평행하게 위치한다.중부는 2,3번째 늑골의 절반정도에 부착되 면서 거의 평행한 섬유로 평편한 판을 형성하며,뒤쪽으로는 견갑골의 척추 측면 에 부착한다.

전거근이 강화되기 위해서는 견갑골의 전인 자세를 유지는 하는 것이 중요하며,팔굽혀펴기 운동 할 때 팔꿈치가 펴지면서 견갑골의 전인이 유지 된다.또한 팔굽혀펴기를 시행할 때 안정된 표면 위에서 실시하는 운 동과 불안정한 표면 위에서 실시한 운동에서 모두 승모근과 하부 전거근의 근 활 성도가 높았으나 전거근을 강화 운동은 안정된 표면 위에서 실시한 운동이 더욱 효과적이다

이제 Wellness Posture (웰니스 포스처)에서 체계화된 미국 CBP자세교정운동 + 재활필라테스 시스템+근이완관리 로 틀어진 체형과 그로인한 다양한 증상! 바로 잡아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1,07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최고의 어깨운동(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Best Science-Based Shoulder Workout

최고의 어깨운동(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Best Science-Based Shoulder Workout 저번 컨텐츠에 이어 이번 컨텐츠는 어깨운동(근거기반)에 대한 영상인데요.. 어깨운동에서 어깨의 세 근육 모두를 훈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컨텐츠에서는 전방삼각근, 중간 삼각근 (또는 "측면 삼각근") 및 후방삼각근 운동이 포함됩니다. 이 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