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wcs_add) var wcs_add = {}; wcs_add["wa"] = "93842b37c27488"; wcs_do(); 자세불균형? 골반틀어짐 ? 정확한 자세전문검사가 핵심
top of page
  • 웰니스포스처

자세불균형? 골반틀어짐 ? 정확한 자세전문검사가 핵심


예전에는 많은사람들이 '아 내가 자세가 좋지 않다'를 인식하고 있지만 바꾸려고 시행하지 않는것이 최대의 고민 거리며 불행이다 현재 자세에 대한 관심과 생각들이 많이 바뀌면서 여러 요가 / 필라테스 / 자세운동센터 /병원등에서 자세교정(체형교정)이라는 단어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흔히들 많은 이들은 컴퓨터이용, 장시간 책상의자에 앉는 자세 , 장시간 독서등으로 인해 목통증 또는 어깨 결림이 발생한다고 얘기를 한다. 그래서 흔히 요가/필라테스/병의원에서는 그러한 앉는 자세에서 오랜시간 유지를하면 목커브가 일자형 또는 목/머리전체가 거북이 목처럼 앞으로 빠져 목근육이 뭉치고 이로 인한 통증이 어깨나 목뒷쪽으로 영향을 준다고 얘기를 많이 한다. 그래서 치료/운동또한 이러한 목의 커브를 만들고 어깨를 펴는 등의 운동으로 재활을 시킨다.

자세교정/일산자세교정

하지만 정말 목의 커브를 만들고 가슴을 펴고 어깨정렬을 바로만 하는 방법이 근본적인 자세교정을 할수 있냐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자세교정이란 바른자세로 만든다는 것이다. 바른자세는 우리고 앉거나 , 서거나, 누워있거나 하는 상황에서 내몸의 , 뼈, 근육등에 최소한의 힘이 작용될때는 바른자세라고 일컫는다. 사실 이러한 자세는 내가 원한다고 해서 바로 만들어 지지는 않습니다.

일산체형교정/자세교정

지금 혹시 이 컴퓨터 화면 또는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계신분들의 엄지손가락과 팔꿈치의 위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아마 100% 모든 분들이 엄지손가락이 안쪽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엄지손가락의 위치 , 팔꿈치의 위치를 하지않으면 현대인들은 아무일들을 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엄지손가락의 위치 , 팔꿈치의 위치는 어깨를 안쪽으로 말리게 하며 , 상부 등 경추(목)을 앞쪽으로 굽히게 하며, 턱을 앞으로 나오게 만든다. 이러한 자세는 목뒤쪽 근육의 근육통, 신경압박등 다양한 증상을 불러오게 된다.

엄지손각락의 위치와 자세와의 관계를 많이 중요히 여겨야 하며 임상적인 연구와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바른 자세 / 습관교정/ 체형교정 맞춤형 운동을 제공하여야 한다. 웰니스 포스처(Wellness Posture)는 미국 시애틀의 Pacific Chiropractic Center 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미국 자세교정 시스템 ( CBP, Chiropractic biophysics)을 기반으로 과학적이며 , 근거중심의 독자적인 자세교정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울 약수점, 일산 주엽점을 찾아 주시는 분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회수 8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최고의 어깨운동(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Best Science-Based Shoulder Workout

최고의 어깨운동(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Best Science-Based Shoulder Workout 저번 컨텐츠에 이어 이번 컨텐츠는 어깨운동(근거기반)에 대한 영상인데요.. 어깨운동에서 어깨의 세 근육 모두를 훈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컨텐츠에서는 전방삼각근, 중간 삼각근 (또는 "측면 삼각근") 및 후방삼각근 운동이 포함됩니다. 이 세

bottom of page